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한국IBM.한국HP, 로엔드 유닉스사업 강화 [디지털타임스]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12.23
   e-mail : webmaster AT solarisschool DOT com 조회수 : 4443

한국IBM(kr.ibm.com 대표 신재철)이 로엔드 유닉스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하이엔드 유닉스 서버 제품인 `p690'으로 고가형 유닉스 서버 시장에서 약진했다고 판단하고 내년부터는 저가와 미드레인지 부문에 대한 영업을 강화해 유닉스 서버 전기종의 매출균형을 맞춰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유닉스 서버 시장의 선두권 업체인 한국HP(www.hp.co.kr 대표 최준근)도 최근 로엔드 기종의 사업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내년도 국내 유닉스 시장에서는 1위 업체인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와 한국IBMㆍ한국HP 등 경합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로엔드 기종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이미 지난 9월 로엔드 부문의 신제품인 `p630'을 출시하고 지난달에는 미드레인지 기종인 `p650'을 발표하면서 유닉스 서버 부문에서 모두 8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저가형 유닉스 제품의 경우 리스트 프라이스가 경쟁제품보다 싸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한다"며 "내년중 채널업체를 대상으로 판촉프로그램을 마련해 시장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종렬기자

출처: 디지털타임스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