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보안 강화된 솔라리스 9 출시 임박 [코리아인터넷닷컴]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01.25
   e-mail : webmaster AT solarisschool DOT com 조회수 : 4689

썬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가 23일, 기존 고객들에게 평가를 위해 기업용 OS를 제공하기 시작해, 솔라리스 9(Solaris 9) 출시가 임박했음을 예고했다.

솔라리스 제품 담당자인 빌 모핏(Bill Moffitt)은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들에게 솔라리스의 기능과 변화들을 선보이기 위한 것\"이라며, \"IT 및 운영 담당자들이 솔라리스 9이 내부 시스템에 원하는 대로 운영되는지를 테스트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초기 출시 프로그램의 두번째 단계로, 3000개 가량을 설치한 첫 단계는 솔라리스 9을 개발자 그룹에 제공해 새로운 OS에서 솔라리스 어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제 두번째 단계로 1만 개 이상이 설치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미디어 킷을 구매하거나(CD 세트는 45달러, DVD 세트는 30달러) CD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위해 CD로 구울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솔라리스 9이 공식 출시될 때까지 진행된다. 공식 출시는 4월이나 5월경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출시된 이후 기업들이 바로 솔라리스 9을 적용하진 않을 것이다. 보통 기업에서 업그레이드는 많은 내부 테스트를 거친 후, 느린 속도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지난 주 마이크로소프트(MS)의 빌 게이츠(Bill Gates)가 MS 윈도의 보안 강화를 선언한 것과 마찬가지로, 모핏은 고객들이 솔라리스 9으로 교체하게 될 주요 이유 중 하나는 강화된 보안 때문일 것이라고 자신했다.

모핏은 \"솔라리스 커널을 가능한 한 강력하게 만들고 있다\"며, \"그 중 한가지 방법은 스택 실행을 막아, 버퍼 오버플로우 공격을 차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솔라리스 내부의 모든 명령어를 바꿔 버퍼 오버를로우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고, 개발자들은 어플리케이션을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기능을 원하는 기업들은 솔라리스 9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이 기술은 솔라리스 8에 갱신되지 않을 것이다.

솔라리스 9의 또 다른 보안 기능 강화는 커버로스(Kerberos) 인증 기술을 OS에 직접 통합한 것이다.

솔라리스 9의 주목할 만한 두 가지 다른 기능들은 이전에 분리됐던 툴을 포함한 것과(확장 LDAP를 위해 OS에 i플래닛 디렉토리 서버(iPlanet Directory Server)가 통합되고, 솔라리스 리소스 매니저(Solaris Resource Manager)와 솔라리스 볼륨 매니저(Solaris Volume Manager)도 통합된다) 분기 업데이트 매니저다.

모핏은 \"솔라리스 9은 달라졌지만, 솔라리스 8 업데이트 6나 7보다 크게 달라지진 않았다\"며, \"커널에는 많은 변화가 있지만, 외부적으로는 큰 차이를 발견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솔라리스 9의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솔라리스 업그레이드는 일부 솔라리스 지원 계약 하에 포함돼 있다.

초기에 솔라리스 9은 SPARC 기반 썬 서버용으로만 제공되며, 현재까지 인텔 기반 서버용 솔라리스 9 출시 계획은 없다. 썬은 2년 정도 남은 솔라리스 8의 수명이 다할 때가지 인텔에서 솔라리스 8을 지원할 예정이지만, 모핏은 인텔 개발은 썬의 핵심 사업에 적합하지 않다고 밝혔다. 모핏은 현재 인텔용 솔라리스 9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거의 없는 상황이지만, 수요가 생긴다면 개발을 시작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공 : 코리아인터넷닷컴,2002년 01월 24일
저자 : InternetNews.com

출처: http://korea.internet.com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