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리눅스용 신클라이언트 컴퓨팅 솔루션 첫 등장 [디지털타임스]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02.07
   e-mail : webmaster AT solarisschool DOT com 조회수 : 2523

씨네티아정보통신(대표 성낙출)은 리눅스 기반의 신클라이언트 컴퓨팅 솔루션 ‘씬마스터(ThinMaster)’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씬마스터’는 서버 세션관리 기능과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을 포함한 신클라이언트 솔루션으로, 128비트 암호화 알고리듬을 적용해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사운드·그래픽·동화상 등 멀티미디어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tDP(thinMaster Display Protocol)’로 명명된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은 리눅스 서버에 접속한 터미널에게 데이터를 전송해주는 기능을 하며, 20kbps 이하의 낮은 네트워크 대역폭을 차지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트래픽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그동안 신클라이언트용 프로토콜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나 시트릭스 등 비싼 로열티를 내야하는 외산만 있었으나, 저렴한 가격의 국산 리눅스용 프로토콜이 개발됨으로써 신클라이언트 컴퓨팅의 저변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씬마스터’ 제품 발표회를 26일 갖고, 은행·학교·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영업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클라이언트 컴퓨팅이란 중앙 서버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일괄 관리하고, 클라이언트는 데이터값만 처리하는 환경으로, ‘서버기반 컴퓨팅’으로도 불린다. 데이터 복구·백업·보안·관리 등의 비용을 절감하고 사내 컴퓨팅의 표준화를 이룰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박정연기자 jypark@dt.co.kr>

2002/02/07

출처: 디지털타임스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