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Linux, Windows보다 보안에 취약? [Linux.co.kr]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02.08
   e-mail : webmaster AT solarisschool DOT com 조회수 : 2816

SecurityFocus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작년도에 Linux가 Windows보다 더 많은 보안 취약성을 드러냈다고 발표되었다. 이 조사에 따르면 Linux에서는 전체 96가지의 보안 취약성이 나타난 반면에 Windows NT/2000에서는 42가지 밖에 나타나지 않았다.

배포판 별로 보면 Mandrake 7.2가 33가지로 가장 많았고, Red Hat 7.0은 28가지, Mandrake 7.1은 27가지, Debian 2.2는 26가지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뒤로 Windows와 Solaris 7.0, 8.0이 24가지 보안 취약성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러한 조사결과에 대해 많은 리눅스 사용자들은 조사 방법에 문제가 있다고 제기했다. 즉 리눅스 배포판에는 핵심 OS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포함되어 있고, 자연히 보안취약성이 많게 나올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Alex Roston이라는 한 독자는 조사 결과가 잘못 되었다면서, 자신의 맨드레이크 7.1배포판의 경우 1500개의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럴 경우 조사 방법을 단순히 보안 취약성의 갯수가 아닌 (패키지:취약성) 의 비율로 조사해야 된다고 밝혔다.
그리고 Zach Younker라는 독자는 리눅스 커널과 윈도우즈 커널을 가지고 비교를 해야한다고도 주장했다.
그리고 Windows는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심각한 취약성이 있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Linux.co.kr 정재홍

2002-02-08

출처: Linux.co.kr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