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오픈유닉스``로 재기 나선다 [디지털타임스]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03.13
   e-mail : webmaster AT chollian DOT net 조회수 : 3061

국산 주전산기의 메인 운영체제(OS)로 선택되며 한동안 전성기를 구가했던 ‘유닉스웨어’가 ‘오픈유닉스8’로 옷을 갈아입고 재기에 나섰다.

리눅스 업체인 칼데라인터내셔널코리아(대표 홍석제)는 이달 말 출시할 ‘오픈유닉스 8’ 한글판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인컴아이앤씨·인젠 등의 국산 업체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이들의 솔루션을 오픈유닉스8로 포팅해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오픈유닉스8은 SCO사 유닉스웨어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일종의 미들웨어(LKP)를 이용해 한 시스템 내에서 리눅스 데이터베이스(DB)와 유닉스DB의 연동이 가능한 서버용OS로, 유닉스의 확장성·신뢰성 및 리눅스의 경제성 등 각각의 장점을 통합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칼데라 미국 본사는 지난해 5월 SCO사의 서버 솔루션 부분을 인수해 유닉스웨어를 확보했다.

그동안 유닉스웨어는 주전산기의 메인 OS로 채택되며 시군구행정정보화 및 중앙부처의 행정정보화 사업을 통해 정부 및 공공 시장에서 다수 고객을 확보했으나, 90년대 후반 주전산기 시장이 완전경쟁체제로 개방되며 일반 유닉스 등 경쟁 OS의 진입 가능성이 높아져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칼데라 측은 “기존 유닉스웨어를 사용하는 정부 및 공공기관이 지식관리시스템(KMS)나 기업정보포털(EIP) 등 웹 기반의 신규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때 ‘오픈유닉스’로 업그레이드하면, 기존 유닉스웨어 기반의 SW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리눅스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KMS·EIP 등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해 텃밭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박정연기자 jypark@dt.co.kr>

2002/03/13

출처: 디지털타임스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