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Sun, x86용 솔라리스 개발 중단으로 사용자들 분노 [Linux.co.kr]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01.12
   e-mail : webmaster AT solarisschool DOT com 조회수 : 4285

Sun에서 솔라리스의 인텔용 버전에 대한 지원과 개발을 비용상의 이유로 동결시켰다. 그리하여 올해에는 솔라리스9의 x86버전이 나오지 않을 예정이고, 기존에 나온 버전은 향후 7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하지만 추운곳에 너무 오랫동안 있으면 신진대사가 망가지듯이, 올해에 버전9가 나오지 않는다면 결국 x86용 솔라리스의 개발 중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x86용 솔라리스는 지난 9년에 걸쳐 많은 비용을 들여가면서 유지되어 왔으면서도 결국 지원되는 속도도 늦었고, Sun에서 인텔 서버를 판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입도 적었다. 또한 그 비용은 칩들이 더 증가해 감에 따라(Foster, SMT Foster, AMD's Athlon XP, Athlon SMP...)점점 더 커져갔다.

하지만 인텔용 솔라리스 사용자들의 메일링 리스트에서는 Sun에서 x86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입장을 생각해야 되고, 비용을 줄이는 방법을 강구해야한다고 항의하고 있다.

한 사용자는 "Sun, 당신들은 내 꿈을 없앴다. 새로운 관리자들은 이제 값싼 방법으로 솔라리스를 배울 수 없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고객만족은 절대로 내팽개쳐서는 안되는 것으로, 이것은 개발하려면 많은 비용이 들고, 측정이 어렵고 직접적인 수입과 연관짓기가 어렵다. 하지만 오랜기간 동안 성공을 하려면 매우 중요한 것이다. 만약 솔라리스 x86을 포기한다면 크게 후회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어쨌거나 Sun으로서는 인텔 하드웨어에서의 Unix시장을 떠난다는 중대한 결정을 내렸다. 이제 앞으로는 x86에서 Unix를 구동시키려면 freeBSD나 Linux등을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Linux.co.kr 정재홍

2002-01-11

출처: Linux.co.kr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