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솔라리스 9의 경쟁자는 구 버전? [korea.internet.com]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05.27
   e-mail : webmaster AT solarisschool DOT com 조회수 : 6923

썬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는 솔라리스 9을 출시하면서 수많은 관리, 프로세싱, 미들웨어(middleware) 기능들을 통합해 정교한 백엔드 및 미들웨어 환경으로의 전환을 시도했다.

썬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솔라리스에서 한 가지나 두 가지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기 때문에 산업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IT 기업들이 300가지의 새로운 기능 중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솔라리스를 더 완벽하고 정교한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무수한 기능들이 통합됐다.

썬은 솔라리스 9에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추가했다.

썬 ONE 디렉토리 서버, 썬 ONE 어플리케이션 서버 등을 포함하는 아이플래닛(iPlanet) 스택 일부 통합

어플리케이션 배포를 쉽고 빠르게 해주는 솔라리스 플래시(Solaris Flash)

관리자들이 OS에 대한 변화를 통제할 수 있는 솔라리스 패치 매니저(Solaris Patch Manager)

‘기업형’ 방화벽

감독 및 변화 관리 소프트웨어

자바 어플리케이션과 웹 서비스 적용을 쉽게 하기 위해 J2EE(Java 2 Enterprise Edition) 어플리케이션 서버 번들로 제공

관리자들이 네트웍 내의 어플리케이션이나 특정 그룹에 맞는 CPU 파라미터, 메모리, 대역폭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내장된 리소스 관리 툴

스토리지 회사인 3파데이터(3PARdata Inc.)의 기술 직원인 존 드스테파노(John DeStefano)는 "솔라리스 9은 볼륨 매니저(Volume Manager)와 멀티패싱(Multi-pathing) IO를 통합하고, 관리를 단순하게 만들었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어, 한 채널을 잃어도 다른 채널들이 있어 데이터에 계속 접속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0대의 솔라리스 서버를 운영하는 드스테파노는 지난 9달 동안, 솔라리스 9을 베타 테스트했고, 새로운 버전이 강력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긴 했지만, "솔라리스 8과 솔라리스 7은 매우 안정적인 OS"라며, 3파데이터가 시스템을 즉시 업그레이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IDC의 연구원인 알 길렌(Al Gillen)은 대부분의 솔라리스 운영 기업들이 이 같은 반응을 보일 것이라고 보고 있다.

"유닉스 같은 OS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고 해서 구매를 서두르지 않습니다. 최신 버전이 출시된 1년 후에도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소수에 그치는 경우가 많죠. 여전히 작동되고 안정적인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OS가 나왔다고 행동을 취하진 않을 것입니다."

기가 인포메이션 그룹(Giga Information Group)의 분석가, 브래드 데이(Brad Day)는 솔라리스가 확고한 OS로 자리잡고 있어, 기업 사용자들은 여전히 구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솔라리스 사용자 중 35%가 여전히 솔라리스 2.6을 운영하고 있으며, 솔라리스 8은 46%를 차지하고 있다고.

데이는 "솔라리스 2.6 등 구 버전을 운영하는 IT 기업들이 솔라리스 9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할 것"이라며, 관리자들은 더 강화된 성능과 관리 능력에 가장 큰 매력을 느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자: siliconvalley.internet.com
날짜:2002년 05월 27일

출처 : 코리아인터넷닷컴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