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회원찾기
  ID PW
 
 

   제 목 : 선, 웹서비스 시장 선점 ''총력'' [디지털 타임스]
   작성자 : 관리자 날 짜 : 2002.06.24
   e-mail : webmaster AT solarisschool DOT com 조회수 : 4687

선 마이크로시스템스는 황금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웹서비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자사 서버가 아닌 휼렛패커드(HP), IBM 등 다른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자바(Java)기반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9일 보도했다.

선의 스콧 맥닐리 CEO는 기자회견을 갖고 “선의 WAS 기본형 버전을 다른 회사 고객들도 연말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이것이 결과적으로는 선에 높은 투자자본이익률(ROI)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을 담당하는 선원(Sun One) 소프트웨어 사업부의 마지 브레야 부사장은 “이번 전략이 성공한다면 무료 소프트웨어를 선호하는 개발자들이 MS보다 선의 자바시스템을 위한 프로그램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우리의 최종목표는 리눅스 커뮤니티의 개발자·사용자는 물론 닷넷(.NET)개발자·사용자까지 포함하는 ’자바 웹서비스’의 지원체제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기본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선의 이번 정책이 다른 회사의 고객들에게 자사의 WAS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향후 고부가가치 제품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는 점에서 시장점유율 확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궁극적으로는 차세대 인터넷 기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닷넷(.NET)체제를 견제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지난 5월 WAS 업계의 선발업체인 BEA와 IBM을 따라잡기 위해 ’선원 자바’ WAS를 자사의 최신 OS인 솔라리스9 OS에 번들로 끼워팔기로 한 바 있다.

<박혜원기자>

2002/06/21

출처: 디지털타임스


[목록보기] [출력]    
  사이트 소개  |  연락처  |  사이트 맵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Copyright (c) 2017 Solaris School. All rights reserved.